구룡 잠들지 않는 도시 - 비트포비아 대학로점 3연방 도전!! - 방탈출 기록 노트
반응형

 

혜화역 2번 출구에서 정말 조금만 가면 있는 비트포비아 대학로점입니다.

홍대, 강남, 건대입구, 대학로 등 방탈출을 할 수 있는 선택지는 많은 편인데요.

이번에 비트포비아 대학로점을 고른 이유는 간단합니다.

2+1 행사를 하고 있었거든요!!!!!!!!

2022년 4월 말일까지 하는 행사니까 곧 종료하겠네요.

비트포비아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란을 보시면 각 지점별로 지금 하고 있는 이벤트가 나와있습니다! 링크는 페이지 맨 아래쪽에 있어요!

대학로점은 오래된 곳이라 저런 행사를 자주 할 수도 있지 않을까싶어요. 가기 전에는 꼭! 이벤트 확인 필수로 해주세요.

예약은 전화로 하라길래 전화로 했습니다. 예약금은 안 걸었고, 대신 조조할인과 중복이 가능한 부분 유선상으로 확인했어요.

 

원래는 잭더리퍼-구룡-책읽남 순서로 가려고 했는데 당일 예약 사정이 있어서 저희는 구룡부터 들어가게됩니다.

 

 

 

 


 

 

구룡 잠들지 않는 도시

65분 테마

힌트는 힌트스마트폰 제공된 걸로 QR코드 찍어서 확인-4개까지 탈출 인정(인수에 따라 다를수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무전기 제공 

파티원 : 나, H, I

 

대학로점이 오래되었다고해서 걱정했는데 구룡은 최근에 만들어진 테마라길래 괜찮을까싶었거든요.

근데 정말 인테리어가 미쳤습니다. 거리를 하나 뚝 떼어다놓은 느낌? 분위기를 정말 잘 살렸어요!

나레이션이 조금 있어서 65분인거같은데 문제는 서둘러서 푸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세 명이서 진짜 쉬는 시간 없이 계속 문제 풀이했어요! 문제 수가 많고, 난이도는 적절한 느낌?

무전기가 제공된 이유가 있더라구요. 내부에 정답이 맞는데도 안열리는 자물쇠 하나가 있는데 그거 문의했는데 직원 분이 들어오셔서 열어주심...

오래된 자물쇠는 정말 딱 맞춰서 힘으로 열어야할 떄가 있는데 그걸 알고 있음에도 못 열더라구요...이런건 미리 교체해도 될거같은데 말이에요.

 

장소가 크다는 느낌은 못 받았는데 결론적으로는 큰 거 같고(?) 활동성이 없지는 않았어요!

장치가 있긴한데 자물쇠가 더 많은 느낌?

개인적으로 자물쇠만 가득한 문제방 싫어하는데, 이 곳은 장치랑 적절히 섞어놔서 그렇게 거부감이 들지 않았습니다!

이 테마...

반전이 좀 있는데 저는 참신하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같이 간 친구들도 재미있어하더라구요!

힌트는 4개 꽉 채워서 사용했습니다.

결과는.......70분에 탈출!!!

네 실패했다는 뜻이구요... 에스코트를 늦게 오셔서 그래도 마지막 문제까지 스스로 풀었답니다. 평일 오전 시간대여서 사정을 좀 봐주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70분 테마였으면 성공으로 쳐줄 수도 있을텐데 말이에요! 아깝!

하지만 진짜 꽉 꽉 채워서 문제를 다 풀었고 정말 후회 없었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힌트는 관찰을 좀 더 했으면 풀 수 있었을거 같네요.

비슷한 유형을 자주 봤는데 여기 맥거핀이 많아서 그냥 인테리어인지 아닌지가 조금 아리까리 했어요!

한자도 조금 나왔는데 글자로 보고 읽으려하지마시고 그냥 그림이다-생각하고 맞춘다는 느낌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나머지 힌트 두 개 역시 관찰을 좀 더 했으면 오랜 시간을 사용해서 풀었겠죠...잘 쓴 거 같습니다.

스케일도 크고 스토리도 잘 짜여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비트포비아 대학로점 전테마를 한 건 아니지만, 구룡이 메인인 건 의심할 여지 없을 거 같네요!

 

 

 

 

 

 

 

비트포비아 대학로점 :

https://www.xphobia.net/

 

방탈출카페 비트포비아

탈출의 경계를 무너뜨리다, 비트포비아! 방탈출부터 어메이징 던전까지 다양한 어드벤처를 경험해보세요!

www.xphobia.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