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월드 스페셜 크리에이터즈의 게임을 모아봤습니다! - 방탈출 기록 노트
반응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biz.uniquegood.realworld.sunguard 

 

리얼월드 - No.1 놀이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 Google Play 앱

다양한 테마의 폰탈출 게임을 즐겨보세요!

play.google.com

 

방탈출을 좋아하지만 자주 갈 수 없는 저는 방탈출 게임이나 미궁같은 걸 자주 즐기는 편인데요.

리얼월드도 그 중 하나입니다!

실물 키트를 사서 특정 장소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의 게임이 많은데요.

이번에 부산, 울산, 음성, 수원, 전주 등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한 게임이 많이 올라왔더라고요!!

네, 당연히 게임 하나 하러 거기까지 가기는 힘들고...우연히 근처를 가게되었을 때 플레이 할 수는 있겠네요.

 

그러던 와중에 새로 뜬 카테고리가 보였어요. Special Creators!! 

뭔가 싶어서 확인해보니 '가톨릭대 게임스토리텔링입문 제작 게임'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가톨릭대의 학생들이 팀을 이뤄서 만든 게임 같아요!!

물론 여기에도 이화벽화마을이나 가톨릭대학교 교정에서 플레이해야하는 게임들이 있었습니다. 지방들보다는 비교적 가까우니 여건이 된다면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지만, 당장은 힘드니까요.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호스케이프, 지하철에서 생긴일, 생방 15분 전 : 아이돌 실종 사건, 부재자를 플레이했습니다.

전부 재밌었는데요, 공통점이 있었어요.

게임에 네이버 카페나 다음 카페,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외부 링크를 활용했습니다.

게임이 교훈적이었어요. 공포물같은 건 무서움만 주고 끝날수도 있었는데 내용이 마지막에 가서는 교훈적이더라고요. 혹시 교수님이 내주신 필수조건 아니었는지 킹리적 갓심이...

플레이 한 순서대로 소개해볼게요!!


 

생방 15분 전 : 아이돌 실종 사건

개인적으로 스토커같은 이야기가 좀 심장 쫄깃해지고 풀대도 쫄깃한 맛이 있어서 좋아하거든요. 

외부블로그를 확인하고 댓글로 범인을 찾거나 하는 건 실제로도 할 수 있을법해서 리얼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포스트잇 문제가 죽어도 안풀려서 친구들 있는 단톡방에 이거 안풀린다하고 물었더니 친구가 바로 답을 말하더라고요. 그걸 빼고 썼어야했는데 죽어도 그걸 넣고 생각하느라 에러가 나는 거였어요. 총 글자수 알려줬으면 바로 알아챘을텐데 말이에요!!

교훈은...스토킹은 하지 맙시다?? 형량을 늘립시다?? 정도겠네요.


 

두번째는 호스케이프.

생동성 시험에 참가한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이번에 한 게임들 중에 수수께끼파트가 가장 복잡했던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미숙한 부분도 가장 많이 보인 것 같은데요. 

왔다갔다 하는 게 좀 피곤하긴했지만, 그래도 이런 게 게임의 묘미인 것도 같습니다. 중간에 나온 이상한 수수께끼는..소위 말하는 뚝배기 문제였어요. 정말 짜증나게 하는...

여러 도전을 시도했지만 완성도 부분에서 살짝 아쉬웠습니다.

교훈은..생동성 시험은 경각심을 가지자, 정도가 되겠네요.

 


 

 

부재자.

개인적으로는 교훈이 가장 사무치는 게임이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제작자들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들의 생각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특이하게 얀데레 시뮬레이터 비슷한..3d같은 캐릭터를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정확히 무슨 프로그램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림을 직접 그릴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도 같습니다.

여기는 학급 카페를 만들어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문제풀이와는 관계없는 학생들의 사진 등도 올려두어서 리얼함을 살렸습니다. 

수수께끼의 완성도는 꽤나 높았는데요. 근데...도저히 문제로 나올 수 없는 답이 있었어요. 저만 그랬나요?? 힌트판을 보고나서야 정답을 알았는데, 그 문제는 수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푼 사람이 있긴한거같지만...글쎄요?

웬만하면 못풀면 제탓하는데 그 문제는 이상한 것 같아요. 그거 하나빼고는 대체로 괜찮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게임은..

지하철에서 생긴 일!!

 

이거 골때리고 재밌더라고요. 카카오톡 채널이나 페이스북도 사용했는데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이나 채널은 왔다갔다하면서 보기가 힘들어서...채널 추가같은건 귀찮기도 하고요. 나중에 지워야하니 그냥 확인하면 되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이 편했습니다. 페이스북이 불편한건 제가 계정이 없어서이긴하지만...

이거 골때렸어요. 좋은 의미로요. 외계개그물 취향 맞으시면 좋을 수도 있겠네요

다음 카페랑 카카오맵도 사용했네요. 저는 카카오맵안쓰는데 그런 사람을 위해 캡쳐도 제공하더라고요. 편의성을 고려한 선택인 거 같은데 칭찬합니다.

하지만 문제들은..좀 처참한 편이였네요. 지하철역을 활용한다는 발상은 좋았는데 문제들이 하나같이 넌센스였습니다.

교훈은 꽤나 뚜렷했어요. 지하철이잖아요. 당연히 지하철 매너겠죠??

컨셉은 기가막히게 지켰는데 문제는 좀 아쉬운 게임이었습니다.

 


 

게임 몰아서 한 다음에 조금 시간이 지나고 나서 리뷰 쓰는 거라 기억을 되살리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그런데 리얼월드에 새로운 팀들이 보이는 건 좋은 거 같아요. 특정 팀들만 문제를 만들면 아무래도 편향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문제 난이도가 올라도 풀기는 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학생 팀들이지만 나름 준수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재밌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