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월드 오프라인 매장!! 리얼월드 성수 다녀왔습니다! - 빨간 맛, 하얀 맛, 이상한 맛 - 방탈출 기록 노트
반응형

리얼월드성수의 마스코트, 다구

 

리얼월드 앱에 가끔 들어가 보는 편인데요, 이번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헐레벌떡(!) 다녀왔습니다!

1층은 카페, 2층은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특이점은 역시 보통의 방탈출처럼 돈내고 한 방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성수 점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의 키트를 구매한 후 가게 전체를 돌아다니며 수수께끼를 푸는 형식이었습니다.

한 방을 한 팀이 차지하는 것이 아니니만큼 돌아다니다보면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는데요.

서로 동선 꼬이지 않게 조심하고, 나온 답은 큰소리로 외치지 않게끔 주의하며 플레이 했답니다

 

 

 

그런데 이 곳....

너무 잘 꾸며놨어요!!

 

키트를 사지 않거나 무료 게임만 즐겨도 되고, 심지어는 그냥 구경만 해도 공간이 예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저와 제 친구는 매번 방탈출을 찾아 헤매는 하이에나같은 사람들이니까요...

무엇부터 플레이해야할지, 마감시간까지 끝낼 수 있을지를 의논하고 있었는데요.

 

점원분이 친절하게 순서를 설명해주셨답니다!!

처음에 무료로 풀린 게임인 '빨간 맛, 하얀 맛, 이상한 맛'을 플레이하고 오면 할인을 해준다고 말이죠.

저희는 두 명, 해야 할 게임도 두 개.

 

참고로 리얼월드 성수의 장소, 소품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가신 다음에 게임시작을 누르셔야 게임을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바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게임은 세 개 다 1층과 2층을 움직이게 되어 있었어요. 

사실 첫번째 게임은 다음 게임 진행을 위해 스피드로 진행했기 때문에...기억이 잘 안나네요.

당연히 난이도가 높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공간들 구경하느라 우와...우와...해서 늦을 수 있습니다!!

 

장소에는 정말 여러가지 단서가 있는데요. 여러 게임의 단서들이 섞여있는 만큼, 제가 사용해야 할 것인지 지금은 상관없는 것인지 잘 고르셔야 합니다. 하지만, 어렵지 않아요!!

 

중간 중간에 테이블과 메모와 연필이 비치되어있는데요, 자유롭게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연필 같은 경우는 가져가도 된다고 하네요.

저와 친구는 기념으로 하나씩 챙겼답니다.

 

조금 돌아다니기는 하지만 불편한 자세를 취해야한다던가하는 장면은 없었어요.

치마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플레이타임 30분이라도 적혀있지만, 아시다시피 이건 사람마다 달라질 거 같아요.

특히나 여긴 눈 돌아가게 예쁜 곳이 많아서 더 천천히 즐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처럼 다음에 할 게임들이랑 마감 시간을 재보는 사람들은 초고속으로 끝낼 수밖에 없고요..!!!

 

게임을 끝냈다면 1층의 점원 분에게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걸로 할인을 받을 수가 있어요!

참고로 세 게임 전부 플레이하면 특전도 있으니까 하시려면 꼭 한 사람 폰으로 3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3,000원 정도의 크레딧이 들어있는 포인트 카드를 받았어요. 추후 바뀔지도 몰라서 괄호 쳐둠)

 


 

사실 성수에는 전에도 리얼월드 플레이하러 온 적이 있었죠.

서울숲의 'AGENT X'와 성수의 '슈즈'였는데요, 아쉽게도 슈즈는 현재 비공개 설정이 되어있네요.

 

 

리얼월드 성수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