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원 히든퀘스트 - 비트포비아 용산 - 방탈출 기록 노트
반응형

 

갑작스러운 자비원.

아뇨. 전부 계획 하에 벌어진 일이죠.

사라진 그녀를 하면 당연히 자비원을 가야하는 거 아니겠어요?

 

친구가 시간 이렇게 비어있다고 보내줬고 저는 당연히 예쓰를 외쳤고 날이 더워지기 전에는 가야한다는 의견은 공통적이었습니다.

 


파티 : 나, I, H

힌트 : 조력자 분에게 직접 질문.

부기보드 제공.

*깜놀 요소는 없는데 겁쟁이는 무서울 수도 있음.

 

제한시간 75분. 집 하나를 통째로 쓰기 때문에 이동은 조금 합니다. 크게 활동성이 필요하지는 않은데 치마는 불편할 것 같아요.

재밌었습니다😃

 

사라진 그녀를 몰라도 앞부분에 대강 스토리를 설명해주더라구요. 거기서 이어지는 스토리였고, 진상에 다가가는 듯 보였지만 아직 끝나지는 않은 느낌이 들었어요.

이 히든퀘스트, 3부작을 염두해두고 만든 것 같은데 마지막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조금 끝나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언젠가는 나와주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냐, 아직 아무것도 안썼잖아.

해당장소에서 대기타고 있으면 사그녀 때와 같이 문자가 옵니다. 문자가 온 순간부터 시간은 카운트되고 있고, 도착해서 QR코드 찍고 가방 챙기는 동안에도 시간은 흐릅니다.

 

사라진 그녀는 유독 맥거핀이 많았다는 느낌이 든 반면, 자비원은 그런 느낌보다는 처음에 어디서부터 손대야할지 갈팡질팡했던 것 같습니다.

결국 첫문제 찾은건 저예요. 와아!

어차피 그 방에 있는 문제는 전부 풀어야하는 문제이기때문에 사실 첫문제를 누가 찾았냐는 중요하지는 않긴 합니다. 단, 초심자 분들이라면 그러다가 시간을 많이 잡아먹을 수도 있어요. 그런데 초심자라면 자비원 도전 안하지 않을까요? 자비원은 그래도 경험 좀 쌓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저도 20+정도로 얼마 안가긴했네요...참고로 카페같은 데에서는 이정도는 중급자로도 안쳐주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희 파티는 원래 추리 게임같은 것도 좋아하고 셋 다 각자의 몫을 해내는거 같아서 나름 성공률 나쁘지 않습니다.

 

자꾸 이야기가 딴길로 새네요. 다시 자비원으로 돌아와서!

문제는 직렬식이었던 거 같아요. 한 문제 못풀면 그거 붙들고 있어야해서, 문제 안잡고 있는 동안은 수색하고 그랬는데 결국은 세 명이서 다같이 문제를 잡고 있었던 시간이 더 길었어요.

사그녀도 그랬는데 여기도 의외로 자물쇠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스토리가 괜찮아서 그런지 자물쇠 많은 게 그렇게 안 거슬렸습니다. 장치가 얼마 없어도 임팩트 있게 만들긴했구요. 단, 노후화가...

하지만 지장없도록 조력자님이 스윽 다가와서 스윽 해결해주십니다.

아, 조력자님 좋았어요(소근)

 

이동도 좀 했어야했는데 이동이 시간을 잡아먹는다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았습니다. 좀 억지 문제?라고 생각된 곳도 있긴했지만...

힌트를 끝내주게 잘 썼거든요. 풀이법 알듯한데 시간 걸릴것같은 문제 하나, 잘 모르겠는 문제 하나.

그렇게 2힌트로 8분 27초 남기고 성공했습니다!!

 

사그녀보다 쉽다는 후기를 많이 읽었는데 정말 사그녀보다는 난이도 살짝 낮은 것 같습니다.

가이드가 불친절하긴 하지만 제대로 시작한다면 직렬식문제로 이어나가기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비트포비아 탈출하면 주는 팔찌를 3개, 10개 씩 할인해주는 이벤트 하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각자 3개씩 들고가서 9,000원 할인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정가로 하고, 문자에 팔찌 갯수말하면 나중에 카드 부분취소 해주더라구요. 싱긔...

 


 

히든퀘스트 성공하면 쾌감이 장난아니에요. 이건 정말 연방하면 몰입 잘 되었을 것 같습니다.

아, 팔찌가 떨어져서 제작중이라 주소 알려주면 보내준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건 아쉬웠습니다. 팔찌를 받아야 비트포비아 느낌이 있거든요.

대신 색깔은 선택했으니 뭐 다행입니다.

 

네타바레가 되니까 자비원 가실 분들은 보지 않는 걸 추천하는데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들은 txt의 자비원 탈출 영상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갔던 때랑은 소품이 다르기는 한데 일부 겹치기도해서 네타바레 상관없다하시는 분들만!!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링크 붙여두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브이라이브 잘 몰라서 이거 돈내야 볼 수 있는거냐고 친구에게 물어봤답니다🤣

 

https://www.vlive.tv/video/225963

 

[V LIVE] TO DO X TOMORROW X TOGETHER - EP.28

Try watching videos on TOMORROW X TOGETHER channel

www.vlive.tv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