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갔어요. 처음은 기분 좋게 갔습니다.
방탈출 갈때는 기분이 좋은 법이잖아요.
참고로 비밀의 화원 혜화 점은 2번째 방문이었는데요.
첫번째가 방탈출 치고는 안 좋은 경험을 했어요.
장치가 작동하지 않아서 점원이 들어오고 전체 장치를 내렸다가 다시 켜도 안되서 그걸 몇 번이나 한....
그때는 연방 하다 간거라서 대강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가 가능했는데요.
여기 후기들을 잘 살펴보시면 아실텐데.......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다'
'노후화가 심하다'
이 두 개가 거의 모든 후기에 적혀 있답니다.
네.
대감댁변씨 가봅시다.
파티원 : 나, I
힌트는 힌트폰으로 코드 입력+채팅
조도 충분
*먼저 이 후기는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가서 당황하지 마시라고 적는 것임을 밝힙니다. 네타바레가 안되게끔 썼는데 혹시라도 문제되는 부분 있으면 덧글 남겨주시면 언제라도 수정하겠습니다.*
인테리어 정말 잘해뒀어요.
첫번째 방 특히나 괜찮더라구요. 정말 안방같은 느낌..
그 다음 연결되는 곳도 전부 통일성 있었고 잘 꾸며놨어요.
일단 첫번째 문제를 찾아서 풉니다. 잘 풀었습니다.
다음 문제를 찾아서 풀어요. 아, 서랍 안에 자물쇠가 잠긴 상자가 나왔네요!
흔하죠. 풉니다.
그리고 다음, 장치네요. 장치 좋아요. 그리고 서랍 안에 자물쇠 상자! 서랍 안에 자물쇠! 장치! 단순한 장치! 장치! 서랍 안에 자물쇠! 서 안 자! 서안자! 서안자서안자서안자서안자
(정확한 순서 아닙니다 대강 적었는데 이런 느낌)
........
아니, 안에서 풀 때는 솔직히 괜찮았어요. 솔직히 그게 거슬리긴해도 그래도 풀 문제라고 생각하면 뭐.
근데 뒷부분으로 가면 갈수록..원패턴이더라구요.
여기 문제방이었나봐요...??? 장치는 참고로 신기하다! 이런건 없고, 단순한 장치 정도?? 뒷부분에 있었을 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장치가 하나 노후화가 심했는지 안되면 옆을 때리다고 적혀있더라구요.
황당하지만 때렸습니다. 안됩니다. 폰으로 요청했습니다. 때리랍니다. 때렸는데 안되는데요.
점원분이 오셔서 진짜 강하게 쾅하고 내리치시니까 그 때 되더라구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텐데, 원래 장치 하나라도 안되면 그 후부터는 그...장소의 모든 것들을 의심하기 시작해요.
이게 안되는건지, 내가 틀린건지 모르니까요.
이 장치가 노후화된건지 내가 틀린건지를 끊임없이 의심해야 됩니다.
참고로 저 기계가 말썽이라 하나는 끝까지 안내려온 채로 플레이했습니다.
어...그거 내려왔으면 아마 이 다음 문제 풀이에 약간의 힌트가 되었을 거예요.
아무튼 저희는 실패했고, 70퍼센트 이상 진행하면 설명을 해준다길래 설명을 기다렸는데...
50% 안갔다고 하더라구요
네??????
그래요 저 100방도 못간 초심자긴하지만 그래도 풀다보면 대강 어느 정도까지 왔다 이게 대~강 예상이 가거든요?
아 이 노후화된 기계 끝내면 끝이겠다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었던 거예요!!
친구랑 너무 분해서 이건 노후화가 문제라고 말하고 있었는데 점원 분이 다가오셨습니다.
'큰 기계 장치 빼고는 이상있었던 점 없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히 이런 문장은 아니었는데 이런 뉘앙스는 맞았어요.
요는, 이 기계 빼고는 노후화로 인한 문제는 없었다는 거죠.
그건 사실입니다. 그 전에는 저희가 여유를 부리면서 풀긴했어요. 문제 있었던건 저 방의 저 기계뿐이었어요.
그리고 하는 말은 더 가관이었습니다.
'환불은 불가능하시고, 원하신다면 사진을 찍어드릴 수 있습니다'
???????
저는 먼저 환불 이야기를 꺼낸 적이 없어요. 친구는 아예 입을 다물고 있었구요.
노후화로 문제가 되는 건 뭐겠어요, 그걸로 모든 걸 의심하게 된 저희 뇌가 문제인거죠.
환불 이야기 꺼내지도 않았는데 먼저 방어적으로 환불을 꺼내고 대신 사진을 찍어주겠다니.
사진이 무슨 보상이 되나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그건 보상도 뭣도 아니라고 했던것도 같네요.
저희가 한 진상짓이 있긴 했어요. 너무 이해가 안되서, 점원 분들 정리하는 동안 안나가고 안에서 이야기 나눴습니다.
밖에서는 말하지 말라고 들었거든요. 뭐라도 말을 하고 뭐라도 알고 싶어서 안에서 대화를 나누며 기다렸습니다. 물론 정리 끝났다는 말에 바로 나갔구요.
사실 점원분들이 저렇게 나오는 이유도 알 것 같아요.
지난 번 나이스도 그렇고 이번에 큰 기계도 그렇고, 노후화로 인해 작동 안되는 부분이 이렇게 많은데 다들 항의했겠죠.
그러니 항의 비슷한 것만 보여도 저렇게 방어적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니, 노후화를 알고 있으면 교체를 하던가......
환불을 말할거면 나이스 때에도 환불을 요구했겠죠. 그때가 더 심했거든요.
여기 직원들이 친절하다면 그건 이유가 있습니다. 기계 노후화로 다들 화내는데 점원이 같이 화내면 되겠어요? 안되겠죠?
뭐, 솔직히 말해서 여기는 기계 노후화가 아니어도 탈출이 힘들었을 거예요.
문제방이라고 안 적혀 있었는데 거의 문제 방을 방불케하는 자물쇠였습니다. 장치가 있긴 했는데 단순한 느낌이었어요. 저 큰 기계 역시, 장치는 장치지만 조금...자판기 느낌(아님)
보통 다른 곳은 하나당 한문제라고 치면 하나 풀면 끝이라고 생각되는데 이건 한 문제당 3개 문제를 엮어 놓은 느낌? 그것도 단순한 거 하나 준 다음 창의력 발휘하는 거 주고 스토리만 붙여서 맥락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놓은, 그냥 산수나 논리? 문제도 있었구요.
저희 푸는 속도가 느렸던 거겠죠. 50% 정도? 라는 건 적어도 두 배의 시간이 있었어야 탈출 가능했다는 말이 되니까요.
억울한 건 그 전까지는 힌트도 안 쓰고 잘 풀어왔다는 점입니다.
저 커다란 기계가 나올 때까지는 말이에요.
커다란 기계가 나온 후로는 당황하기도 하고 그래서 힌트도 쓰고 기계 문제로 대화도 나누고, 기계 다음에 의심이 되서 정답인데 안 열리는 거 아닌지 확인까지 했습니다(이건 그냥 틀린 거였는데, 비슷한 다른 거를 적었다 하더라구요. 하지만 친구도 저도 다른 쪽이 더 닮아보였고...)
볼륨이 큰건지 뭔지. 아마 문제수가 많았던 것 같네요.
최근에 이렇게 절반도 못가고 패배한 경우가 없어서 더 멘붕이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결국 이 곳은 어땠느냐??
*인테리어가 훌륭했습니다. 문제가 많으니 숙련자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나이스는 그래도 여유 있게? 나왔기 때문에 난이도 하나 더 높은 방이라고 방심했는데 한단계가 아니라 두단계 정도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때는 3인이었고 지금은 2인이지만, 그 때보다는 더 경험을 쌓고 간 거니까요.
하지만 노후화는 심합니다. 점원의 도움을 받아도 상관없다! 하시면 그 부분만 도움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점원의 태도 자체는 괜찮았는데 응대가 최악이었습니다. 제가 먼저 환불 이야기 꺼내지도 않았는데 먼저 환불은 안된다고 말하는 건 어느 세상 예의일까요? 사진은 보상이 아닙니다. 아마 메뉴얼이 그렇게 되어 있는 거겠지만 대신 사진 이야기가 나왔을 때는 정말 화가 날 정도였습니다.
이날 정말 반성 많이 하면서 돌아갔습니다. 친구랑요.
우리가 문제방을 기피해서 이렇게 된걸까.
힐링으로 재밌는 곳을 가자.
아니다. 문제방을 가야한다.
우리 푸는 속도가 느린가.
빠르지는 않다.
정말 방탈출 잘하고 싶다.
동의한다.
대강 이런 대화네요 짠하다...
아무튼 이런 대화를 나누고 더더욱 강해져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누가 뇌세포 무료나눔 좀 해주세요!!
비밀의 화원 :
http://m.secretgardenescape.com/index.html
비밀의 화원 혜화 :
'방탈출 > 혜화+대학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램핑 - 대학로 덤앤더머 방탈출 카페 (0) | 2023.12.15 |
---|---|
경찰과 도둑 Ep1. 경찰 편 - 상상의 문 대학로점 (0) | 2022.08.28 |
안개꽃 - 룸즈에이 대학로점 (0) | 2022.07.17 |
시크릿 에이전트 Secret Agent - 룸즈에이 대학로점 (0) | 2022.07.09 |
책 읽어주는 남자 - 비트포비아 대학로점 (0) | 2022.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