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월드 미라클 - 서울극장 - 방탈출 기록 노트
반응형

리얼월드라는 어플을 깔고 미라클을 눌러 게임 시작!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biz.uniquegood.realworld.sunguard

 

리얼월드 - Google Play 앱

당신의 일상을 플레이하세요! 모두의 놀이터, 리얼월드 리얼월드를 만나면 세상은 거대한 놀이터가 되고, 우리 모두는 플레이어가 됩니다! 지루함이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당신이 주인공이 �

play.google.com

리얼월드 미라클
서울극장(앞부분만 실외/나머지 전부 실내서 진행)
3인/4n분 진행
유료키트 구매 후 시작!


*코로나시국이라 입구에서 체온검사, QR코드 인증을 거침.

*게임 시작은 언제 눌러도 상관없음. 근데 키트가 없을지도 모르니까...키트 구한다음에 친구들이랑 다같이 눌러서 같이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여기저기 닫혀있거나 불이 꺼져있거나 한 장소도 있었는데 게임 진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특정 장소가 안 열려있으면 스낵바에 열어달라고 하면 될 거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그냥 열려있어서 그냥 들어가서 진행했습니다.

*첫 문제...쉬우니까 힌트 보지말고 잘 해보세요...우리 자주 쓰는 그거예요...인터넷 많이 하면 자주하는 드립...그거...

서울극장 1층 스낵바에서 현장 판매하는 키트를 구매해서 진행. 인터넷가보다 현장가가 조금 더 쌈.

 


 


리얼월드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미라클을 선택해서 시작!
기본적으로는 어플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지시하는 장소에서 키트를 사용해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형식이다.

특정 장소로 가라고 유도하기는 하지만 그렇게 활동성이 많지는 않았음.
예상 시간 2시간 적혀있어서 볼륨이 많은가 싶었는데 4n분에 깼다는건..그렇지 않다는 거겠죠??

문제 자체도 쉬웠고 근처에 착각할만한 요소도 적어서 스무스하게 깰 수 있었다.

키트가 생각보다 작아서 빈정이 상할 뻔했는데...무늬도 예쁘고 문제 유형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세명이서 1시간 게임값으로 생각하면 가성비 나쁜 건 아닌 듯 하다.

일단 문제가 쉬워서 방탈출 같은 거 어려워서 못갈거 같다는 사람에게 입문용으로 추천할 만했다. 물론 이건 방탈출이 아니고 서울극장에서 이루어지는 수수께끼 풀이? 정도지만.

*키트만 사봤자 풀 수는 없다!! 서울극장의 인테리어를 활용했기 때문에 직접 가서 플레이 할 수밖에 없는 구조. 단, 키트는 재사용이 가능할듯...??

*어플은 각자 깔되 진행은 같이 하는 게 좋을 듯 하다. 한 사람은 문제를 띄워놓고, 한 사람은 그걸 보면서 자기 화면에 문제를 적어나가는 식으로.
펜이랑 노트를 가지고 있는 건 나밖에 없어서 편의를 위해서 이렇게 진행했는데 나름 편했다.

 


 

+끝나고 설문조사 참여하는 게 있어서 했는데. 리얼월드로 실제 그 장소에 사람들을 유도하는 게 유효한 지 어떤지를 알아보고 싶어서 만든 설문지 같아보였다.

포켓몬고처럼 아무것도 없는 평범해보이는 장소지만 핸드폰이나 다른 도구(여기서는 키트)를 사용해서 진행하는 게임에 굉장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 나이기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리얼월드라는 어플 자체가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 같은데(고궁체험이나 세운상가 등 특정 장소를 사용한 미션이 있는 걸 보면) 이 프로젝트가...잘 자라서 가격도 싸지고 여러 장소에서 여러가지를 할 수 있게 되면 좋을 것 같다.

방탈출은 다녔지만 리얼월드는 처음이었는데 방탈출에 비하면 쉽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을 듯 하다. 일단 그런 게임용으로 만들어진 공간이 아니니까 공간이나 오브젝트 활용에 제약이 걸리기도 하고, 너무 어려우면 이번에는 일반인 접근성 문제가 있을테니...

문제가 쉬우면 똑똑해진듯한 기분이 드니까 뭐, 좋았던 걸로!!

728x90
반응형